[JavaFX] 1.Prepare for This Tutorial

zerolism ㅣ 2012. 12. 3. 15:50

SMALL

JavaFx 를 공부할 일이 생겨 오라클의 Description 을 번역하며 공부하기로 마음을 먹었다. 

막 번역이기 때문에 자츰 수정해 가면서 해야 할 듯 하다.


1 Prepare for This Tutorial


JavaFx Sceane Builder 는 JavaFx platform 을 위한 디자인 툴이다. 이것은 JavaFx scene 컴포넌트를 그래픽한 User interface 에 대한 심플한 드래드 앤 드랍 을 허용한다. 
Scene 을 생성하면 디자인된 UI 를 위한 FXML 코드는 자동으로 생성된다. JavaFx Scene Builder 는 사용자에게 간편한 interface 를 제공한다. 이는 사용자가 Gui 컴포넌트와 application 로직을 연결하는 protoType interactive applications 을 신속하게 만들도록 돕는다.

Note : 
JavaFx scene Builder 는 IDE에 의존적이지 않다. 사용자는 독립적인 툴로 실행하고 UI Layout 을 만들고  FXML 파일을 사용하여 수정할 수 있다. 만약 사용자가 NetBeans IDE 외의 환경으로 일하기를 선택한다면 아래 highlight 된 튜토리얼 섹션에서 sample application 에 대한 java source code 를 연결하고 스타일 시트를 적용할 수 있다. 그리고 sample application 을 Apache Ant 유틸을 사용하여 구동할 수 있다.


튜토리얼을 계속하기 전에 아래 requirements 와 recommendations 를 따라하자.

1. (Required) JavaFx Scene Builder 를 사용하기 전에 모든 required software 를 설치한다. 아래 링크에 세부 설치 사항을 참조한다.

2. (Required) 다음의 링크에서 IssueTrackingLite.zip 샘플 파일을  다운 받아 압축을 해제한다. 사용자는 압축을 푼 IssueTrackingLite 폴더에서 이 튜토리얼을 사용하면 빌드될 수 있는  FXML 레이아웃의 완성된 버전이 포함된 것을 볼 수 있다. 문제 추적 시스템은 기존 프로젝트에 문제가 쿼리를 수정하거나 새로운 문제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.

3. (Required) JavaFX Scene Builder User Guide  를 사용하여 JavaFX Scene Builder user interface가 사용자 스스로 더 친밀하도록 하자.  아래 그림을 보자 Figure 1-1. 이미지를 클릭하면 마지막 버전을 볼 수 있다.

4. (Required) NetBeans IDE 7.2 를 설치한다. 이 튜토리얼 에서는 NetBeans IDE 와 JavaFX Scene Builder 간에 구성을 묘사하고 있다. 위에 언급했듯이 사용자는 또한 IssueTrackingLite UI 레이아웃을 NetBeans IDE 없이 사용할 수 있다.

LIS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