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MALL

갖고있는 1테라 하드를 타임머신으로 사용하기로 마음먹었다.


1. Disk Utility  실행



2. 외장하드를 연결

옵션 (포맷/포맷바꾸기를 원하시는 분들만) -  외장하드 아이콘(왼쪽 위)을 선택(저는 이미 파티션을 한 상태라서 3개의 파티션이 보이는 군요..파티션을 안한 상태일 경우에는 하나만 보이실 겁니다).  Erase 메뉴를 클릭.  원하는 외장하드의 Format 이 있다면 Format 클릭한후 원하는 설정을 클릭(숫자 2). *원하시는것을 모르시는 분은 건드리지 마세요. 외장하드의 이름을 설정.  Erase 를 클릭. *모든 데이타는 사라집니다.

3.외장하드를 클릭후 Partition 메뉴로감.  (1)을 누르지 마시고 + 버튼을 클릭(한번 누를때마다 파티션이 하나씩 생깁니다) . (2) 파티션을 클릭후 원하는 포맷 방식(맥에서만 쓰실거라면  Mac OS Extended (Journaled) 클릭, 타임 머신을 쓰실 것이면 반드시 Mac OS Extended (Journaled)를 설정해야 합니다). (3). 원하는 용량 설정. (4) 이름 설정. (2)~(3)을 각 파티션을 클릭후 반복. Apply 를 클릭.

끝..


적용까지 끝나면 타임머신 선택 메뉴에서 파티션 나눈 MAC 공간을 클릭하고 창을 닫아주면 백업을 시작한다.


출처 : http://cafe.naver.com/inmacbook/601281

LIS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