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MALL

Git 을 콘솔 환경에서 작업을 하다가 이클립스에서 SVN Plug-In 과 같이 손쉽게 그래픽 환경을 통하여 조작하고 싶은 마음에 이것저것 만져 보았다.
기존 인터넷에 알려져 있는 자료랑은 이클립스 버전이나 윈도우 환경의 차이로 약간 상이한 부분이 있었다.

1. Ubuntu 에서 STS(스프링 툴 기반의 이클립스) 를 실행하고 Git Repositories 로 이동한다.




2. Git 서버와 연결할 것이므로 좌측의 Clone a Git repository 를 클릭한다.


기존 인터넷의 (윈도우, 타버전 이클립스) 환경에서는 URI 부분이 http:// 또는 git:// 로 시작하였으나 우분투에서는 콘솔 Style 의 git@ 방식의 URI 만 인식하였다.
URI 를 입력하면 Host 와 Repository 는 자동으로 채워진다.
Protocol 은 git 을 선택해준다.

* Protocol 먼저 설정을 하고 주소를 입력해야한다. 그렇지 않으면 불필요한 양식이 주소 앞에 붙어버린다.

3. 주소 설정이 제대로 입력 되었다면 Next 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.
Branch 설정에 대한 메시지가 나오는데 일단 Next를 누른다.





4. Git System 은 Sync를 위해 Local 에도 Index 를 관리하는 저장소를 필요로 한다.
Directory 를 설정하여 특정 저장소를 설정해도 되고 특별히 상관이 없다면 그냥 Finish를 클릭한다.





5. 이제 Git Repositories 에 Git 서버의 Tree 구조가 나타난다. 여기서 Working Directory 가 현재 사용할 Directory 이고 이제 이클립스의 WorkSpace 로 내려받기 위해
해당 프로젝트 폴더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import projects 를 클릭한다.





6. 아래와 같은 옵션이 뜬다. import existing projects (현재 local Git 저장소에 함께 사용할 것인지), 기타 새로 생성하여 관리할 것인지를 물어본다.
이부분은 User 의 취향에 맞게 고르면 된다.





7. 위와 같이 수행하면 마치 SVN Repositories 를 사용하는 것처럼 Package Explorer 에 프로젝트를 불러올 수 있다.

추후 업데이트, 추가, 삭제 에 대한 글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.


LIST